[1] 인사담당자의 취업 Tip

[6장] 학점이 안좋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모모 아부지 2021. 10. 11. 00:15

안녕하세요~

최근에 가을이 찾아오고 여자친구랑 캠핑도 다녀오면서 블로그 글이 좀 많이 늦었어요.

 

아무튼~ 이번에 알려드릴 내용은

후배들이나 주변 지인들은 상담하면서 공통적으로 저에게 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아니 이미 졸업반이라 학교도 이미 정해졌고, 1~4학년 동안 학점관리를 잘 못했어요.'

'그러면 저는 대기업 취업 못하는 건가요?'

 

우선 답변부터 말씀드리면 대기업에 취업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4년간 꾸준히 학점관리해온 친구들보다 2~3배 열심히 노력하셔야합니다.

 

이제부터 이야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취업 시장에서 중고신입들 엄청 높은 가점을 얻는다.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4년간 꾸준히 학점관리해온 친구들에 비해서 절대적으로 불리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대학교만 단순히 졸업한 지원자들보다 중고신입이 계속해서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도 H기업에서 S기업으로 이직하면서 중고신입이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어필되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꼭 나는 대기업에 가고싶다면!

중견기업에 입사하셔서 2~4년 근무한 후 중고신입으로 도전해보시는거에요!

 

저도 얼마전에 채용을 진행할 때 보니까....

의도한건 아닌데 최종 면접에 올라온 지원자들이 중고신입들 밖에 없더라구요 ㅎㅎ

 

 

2. 특수한 전문직 자격증을 취득한다.

 

여기서 제가 말하는 전문직 자격증이란? 변호사, 법무사, 회계사, 노무사 등등등.....

물론 이런 전문직 자격증을 따서 대기업 가려는사람은 적겠지만

 

이런 특수 자격증을 취득하면 정말 취업은 다이렉트긴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노무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정말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노무사는 노동법을 다루는 전문직종으로 국가가 존재하는 한 기업과 근로자는 필수 불가결합니다.

 

하지만 최근에 경기 침체로 인한 노사관계 악화~!

혹은 먼 미래에 경기 호전에 따른 노동조합의 무리한 인상 요구 등..!

 

기업의 경영활동에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전문직종입니다.

물론 노무법인에 들어가셔서 일하는 케이스도 있지만 기업에 취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문두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학부생활 4년간 꾸준히 준비한 학생들보다 훨씬 더 열심히 준비하셔야합니다.

100전 99패 하더라도 1승만하면 되기 때문에 여러분들께서 항상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